포토     동영상
사설/칼럼
기자수첩
미담/사례
포토
동영상
홈으로 > 오피니언 > 사설/칼럼
(기고) 우물 안의 개구리는 작은 하늘만 본다
재경철원군민회장 고기영
재경철원군민회장 고기영
어느 시골의 우물 안에 개구리 한마리가 살고 있었습니다.

그 개구리는 우물 안에서 온갖 호사를 누리며 나름대로 행복하다고 느끼면서 자신만이 최고일 줄 알고 살았습니다.

그 개구리는 자신이 보는 것이 전부였고 매일 보는 우물 안의 하늘은 가장 크고, 높고, 세 상에서 최고인 줄 알고 생활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어찌 어찌어찌해서 이 개구리가 지상으로 올라오게 됩니다.

그때서야 이 개구리는 우물 안의 세상이 전부가 아니었음을 알게 되지만 다른 개구리들은 벌써 더 넓은 세상을 살아가며 풍요를 누리고 있었고 자기와는 비교조차 되지 않을 만큼 넓은 안목과 시야를 가지고 있었음을 알게 됩니다.

그래서 井中蛙不知大海(정중와부지대해) 라며 ‘우물 안 개구리는 큰 바다를 알지 못한다’라는 말이 생겨났습니다.

이 이야기는 삼척동자도 알고 있고 우리에게는 전래 동화처럼 오래 전부터 우리의 선조들의 입에서 입으로 전해 내려오는 친근한 이야기 가운데 하나입니다.

이 이야기가 떠오르면서 혹시 내 고향 철원도 그동안 ‘우물 안 개구리’가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넓은 철원평야가 황금벌판으로 매년 풍요로움을 선사해주고 나름대로 부족함이 없이 생활하다보니 우물 밖의 세상을 보려하지 않았고 더 큰 바다를 상사조차 못하고 살아오지 않았나 하는 우려를 하게 됩니다.

그러다보니 수도권과 인접한 지리적 위치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아직까지 인적·물적 자원 등 많은 것들이 부족하고 실속이 없음은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다행히 재경철원군민회의 많은 회원들이 수도권 등지에서 생활하며 각 분야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으며 철원에서 보는 세상보다는 큰 세상을 접하면서 보고, 듣고, 느끼고 있는 것들을 내 고향 사랑하는 부모형제, 그리고 벗들에게 전해 주려고 부단한 노력을 하고 있다는 것은 참으로 다행스런 일이라 생각합니다.

재경철원군민들은 눈에 띄지는 않지만 우리나라의 각계각층에 네트워크를 탄탄하게 구축해 놓고 내 고향 철원의 오대쌀과 안보관광, 한탄강의 절경은 물론 파프리카와 애호박, 오이, 토마토 등 철원의 향기를 담고 있는 것이라면 무엇이든지 알리고 전하는 ‘고향 철원 홍보맨’들이 되어 있습니다.

철원의 행정과 각 사회단체, 기관들은 이런 재경철원군민들에게 격려와 함께 동반자로 동행할 수 있는 상생의 길을 열어 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철원의 하늘만 바라보며 내일을 걱정하면서 푸른 바다를 두려워하기 보다는 재향과 재경이 손을 맞잡고 더 넓은 세상이 펼쳐진 우물 밖의 세상으로 시야를 넓혀야 합니다.

신뢰의 손을 굳게 잡고 파도가 몰아치는 바다라 할지라도 서로 의지하며 헤쳐 나가는 지혜와 용기가 지금의 내 고향 철원에게 가장 필요한 때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이야 말로 철원의 미래를 제대로 그릴 수 있는 밑그림이 될 것이며 내 고향 철원이 통일수도의 중심도시로 우뚝 설 수 있는 척도가 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 2013년 05월 29일 수요일 - 철원뉴스 >

 
최종편집 : 2018.08.17 15:26:31
기사검색
작은영화관 사회적협동조합, 장학기금 천만원 기탁
(기고)쌀가격 1kg 시..
외식 문화가 늘어나고 가정의 규모가 작아지고 소비시장이 마트 위주의 ..
(기고)초청강연 - 농..
철원주민 김용빈수확의 계절이 시작되는 9월 1일 저녁 시간 철원농협에서..
철원군, 농가 브랜..
철원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성근)는 지난 18일 농업인교육관에서 올해 새..
철원군농업기술센터, ..
철원군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과(과장 김미경)에서는 지난 5월 25일 돌발..
철원군농업기술센터, ..
철원군농업기술센터가 등검은말벌 적기방제를 당부했다. 철원군..
철원군 농업인대학,..
철원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성근)는 농업경쟁력 향상과 농업현장 전문가 ..
철원군, 논 타작물..
철원군은 2018년 논 타작물재배지원사업 신청 확대를 위하여 최근 철원군..
청정해역
위치: 삼부연 호텔(바로 옆) 청정 해역 단체손님 환영합니다. 강원..
강릉식 봉평산골메밀촌
봉평산골 메밀촌 신철원 개업 1주년 맞이하여 그간 건강식 막국수를 즐겨..
겨울 철 새들의 낙원 ..
청정 철원 자연속에서 살아 숨 쉬는 두루미, 기러기, 천둥오리, 독수리, ..
갈말중기. 승진건재
갈말중기. 승진건재 건재, 골재 도매, 소매, 중기대여 이름: 이 윤..
철원길병원에서 다음..
철원길병원에서 다음과 같은 분을 모십니다 봉사와 희생정신을 가지신..
짱야식
짱 야 식 메뉴: 도루목(찌개, 구이) 과메기, 오삼불고기, 아구탕, 알..
철원종합문화복지센터..
철원종합문화복지센터 2009 가을 프로그램 회원모집 안내입니다.
 
 
철원뉴스 소개 ㅣ 기사제보 ㅣ 제휴안내 ㅣ 광고문의 ㅣ 공지사항 ㅣ 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이메일 무단수집거부
강원도 철원군 갈말읍 삼부연로 61번지 10-8     Tel.033-452-7868,1313 Fax.033-452-0088     제보광고문의 : 010-5354-8723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강원아00039     인터넷신문 등록일·발행연월일 2009.2.5     발행인/편집인 : 윤여경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여경
Copyright by 철원뉴스. all right reserved.     mail to news1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