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철원군, 외식업소 위생수준 향상을 위한 주방용품지원사업 확대

기사입력 2023.01.30 13:2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철원군은 군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외식환경 조성을 위해 『식품위생업소 주방용품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식품위생업소 주방용품지원사업' 은 공고일 기준 철원군에 6개월 이상 주소를 두고 식사류를 취급하는 일반음식점 및 휴게음식점 영업주를 대상으로 식기세척기 및 음식물처리 감량기 구입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2022년도 29개소 업소를 대상으로 주방용품지원 시범사업을 추진하여 초음파식기세척기 19개소, 음식물처리감량기 10개소를 지원하였으며, 지원업소에 대한 성과 및 만족도 평가 결과 주방 위생수준 향상과 인건비 절감 등 전 업소가 만족한 사업으로 올해는 50개소로 확대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철원군은 식품접객업소를 대상으로 사업 신청 접수 및 선정평가를 통해 오는 6월까지 지원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며, 선정된 사업자는 총 750만원(군비80%, 자부담20%) 한도 내에서 80%(최대 600만원)을 지원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철원군 홈페이지 소식·알림/고시·공고에서 확인하면 되며, 『식품위생업소 주방용품지원사업』을 희망하는 업소는 1월 30일부터 2월 28일까지 보건소 위생팀(☎ 033-450-4432)으로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백승민 보건정책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 및 물가 상승으로 인한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식품위생 영업자의 업소 운영에 도움을 주고, 위생 수준 및 서비스 향상으로 지역 주민과 관광객들에 좋은 인상을 남겨 관광 철원의 이미지 제고 및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