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철원군보건소, 행복한 임신과 출산을 위한 ‘임산부 태교 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23.04.07 13:3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철원군 보건소 출산지원센터는 임산부가 출산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출산이 되도록 4월부터 철원군 거주 임산부를 대상으로 ‘임산부 태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오는 4월 11일부터 10월까지 3개 프로그램(출산교실, 캘리그라피 교실, 요가 교실)은 철원군 보건소 출산지원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주중에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못하는 맞벌이 임산부 부부를 대상으로 두루웰 숲속 문화촌 내 철원 목재 문화체험장에서 목공예 교실을 4월에서 10월 중 토요일에 4회 운영할 예정이다.

     

    임산부 출산교실은 태교 방법 및 출산의 진행 및 호흡법, 산후조리와 모유수유, 신생아 관리 등 이론과 실습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임산부 캘리그라피 교실은 손글씨 쓰기로 에코백, 액자, 양초 등을 만들며 태교에 전념할 수 있다.

     

    임산부 요가교실은 16주 이상 임산부를 대상으로 골반열기 동작, 순산 요가 등 임산부 위주의 요가 활동으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다.

     

    임산부 부부의 목공예교실은 주방용품(도마&주방선반)을 만들며 임산부의 성취감 향상과 부부간의 소통 유도, 태교 활동을 증진 시킬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관내 임산부를 선착순으로 모집할 예정이며, 접수 및 문의는 철원군 보건소 출산지원센터로 방문 또는 전화하면 된다.

     

    이춘재 보건소장은 “임산부 태교 프로그램을 통해 임신부터 출산, 육아까지 체계적 관리를 받아 임산부의 정서적 안정과 건강한 출산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