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철원군, 제1회 강원특별자치도 특산음식 요리경연대회 개최

기사입력 2023.06.16 14:0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강원특별자치도가 인정하는 지역 토속음식을 찾아서....
    마당예쁜집 박영애 대표 강원특별자치도지사상 수상!!!

    20230616_141204.png

     

    강원특별자치도는 지난 6월 13일 춘천막국수 닭갈비 축제장인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주차장에서 “강원특별자치도가 인정하는 지역 토속음식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제1회 강원특별자치도 특산음식 요리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위축되었던 외식업 경기 회복을 응원하면서, 강원특별자치도에서 생산된 농·특산물을 활용한 특색 있는 지역 대표 음식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각 시·군 외식업 지부를 통해 신청받아 16개 시군에서 23개팀이 참여했다.


    철원군에서는 “마당예쁜집”과 “연사랑” 2팀이 참여했으며, 마당예쁜집은 정조가 화로 위에 전립투를 놓고 음식을 즐겼다는 유래에서 전래한 군용삿갓 전립용기에 철원파프리카 등 다양한 야채와 꽃봉오리 소고기를 올려 익힌음식 각색전립투전골을 출품하였고,

     

    연사랑에서는 철원을 대표하는 파프리카, 미나리를 활용해 만든 연사 랑의 특제비빔장과 오대쌀로 지은 밥으로 철원을 담은 나물밥을 출품하여 철원의 우수한 농산물을 홍보하는 자리가 되었다.

     

    시상에는 강원특별자치도지사상 1팀과 강원특별자치도 외식업중앙회 강원특별자치도지회상 4팀으로 총 5팀을 선정했는데 철원의 마당예쁜집 백영애 대표가 강원특별자치도지사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

     

    강원특별자치도지사상을 수상한 마당예쁜집에는 강원특별자치도 인증맛집 현판부착, 업소 홍보동영상 제작·홍보와 2024년도 강원도 식품위생업소 환경개선지원사업 우선지원업소로 선정되는 특전을 받는다.

     

    철원군에서는 “앞으로도 지역 농·특산물을 이용한 먹거리 활성화 및 식품위생 우수업소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