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철원군, 무인민원발급기 비대면 민원처리 호응

기사입력 2023.06.22 14:4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안전한 비대면 민원처리로 편리한 민원서비스 제공


    철원군은 무인민원발급기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비대면 민원 발급 서비스 수요가 증가하면서 안전하고 빠른 무인민원발급기가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21일 철원군에 따르면 지역 내 무인민원발급기 이용률은 2021년 5만8329건에서 2022년 7만6598건 등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다.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면 관공서를 방문하지 않아도 가까운 금융기관에 설치된 발급기를 이용하여 주민등록 등·초본, 건축물, 국세, 지방세 등 총 92종의 민원서류 발급이 가능하며, 신분증이나 다른 서류 제출 없이 지문만으로 손쉽게 발급할 수 있어 민원인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장애인을 위한 편의기능인 음성안내 및 점자키패드, 휠체어 이용을 감안한 기기조작 기능과 현금 외 신용카드 및 모바일 간편결제(삼성페이)로도 결제가 가능하며, 주민등록등·초본, 가족 관계 관련 증명서는 민원 창구보다 50% 저렴한 비용으로 발급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관공서를 방문하기 어려운 군민들이 가까운 금융기관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여 편리하게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어 편의성이 향상되었다”며 “앞으로도 민원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철원군은 무인민원발급기 15대를 운영 중이며, 이 가운데 ▲NH농협은행 철원군지부 ▲김화농협본점 ▲철원새마을금고는 오후 11시 4∼50분까지 ▲농협은행 동송중앙지점은 새벽 3시까지 운영 중에 있으며, ▲철원군청 내 무인민원발급기는 365일 24시간 연중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운영시간과 위치는 철원군청 홈페이지 또는 정부24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