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철원군의회,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3일차

기사입력 2023.11.30 09:1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철원군의회 보도자료_20231129_철원군의회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3일차.JPG

     

    철원군의회(의장 박기준)는 11월 27일부터 12월 5일까지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있다. 11월 29일에는 행정사무감사 3일차로 세무과, 경제진흥과, 재)철원플라즈마 산업기술연구원의 소관 사무에 대해 감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정사무감사의 주요 내용으로는


    한종문 위원장은 일자리 업무가 각 부서로 나뉘어 있어, 일관적인 추진을 위하여 일자리 통합 관리 센터 필요성이 있는지 검토할 것을 주문했다.


    강세용 위원은 플라즈마 산업기술원 제7대 원장 공모와 관련하여 임원추천 위원회 위원을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선정해 추진해 줄 것을 주문하였으며, 연구원 자립계획과 관련하여 기존 제출한 계획과 2024년도 출연금 신청 규모가 다른 점에 대하여 지적. 또한, 연구원에서 추진하는 퀀텀닷 사업과 관련하여 재정상태 등을 감안하여 사업수행업체 선정에 신중을 기해 줄 것을 주문했다.


    장용 위원은 도세, 군세 등 지방세 징수에 노고가 많은 직원을 격려하였으며, 남은 기간 동안에도 징수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주문했다.


    김광성 위원은 평화지역 시설현대화사업 관련하여 소상공인들이 혜택을 고루 받을 수 있도록 검토하고 소상공인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할 것을 주문하였으며, 플라즈마 산업기술연구원에서 추진한 시군구연고사업이 홍보가 부족하여 사업추진에 미진한 부분이 있어 향후 추진 시 홍보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다은 위원은 강원도형 공공배달앱 일단시켜앱이 종료되는 것과 관련하여 향후 공공개발앱을 추가적으로 만들어 소상공인을 지원할 수 있는 사업을 검토할 것과, 납세고지와 관련하여 후납 우편보다는 전자 납부 방식을 많이 활용할 수 있도록 홍보해줄 것을 주문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