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철원 쌀 발전 혁신포럼 개최

기사입력 2023.12.04 14:5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철원 쌀 발전 전략 및 방안 마련

    [크기변환]쌀.jpg

     

    철원군(군수 이현종)은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현재 철원 벼농사 발전을 제고하기 위해 12월 8일 오후 2시부터 농업기술센터 교육관에서 ‘2023 철원 쌀 발전 전략 및 방안’을 주제로 혁신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군에서 지난 철원 벼농사의 역사와 올해 벼농사 결과를 돌아보고 철원 오대쌀을 포함 철원 쌀 발전을 위한 전략 제시를 발표하고 기후변화로 인해 나타나는 벼농사의 변화 및 그에 대응한 품종의 필요성에 대해 전문가의 발표순으로 진행한다.


    그 이후 관내 4개 농협에서 미곡종합처리장 경쟁력 제고 및 발전 방향을, 아이 엔케이(주) 현종기 대표가 철원군 “통합미곡종합처리장” 추진 과정에 대한 발표가 있다. 발표자는 ▴강신구 박사(농촌진흥청) ▴이희종 과장(농업기술과) ▴현종기 대표(아이엔케이(주))▴최진열/ 장춘집/ 장명/ 임채영 조합장(4개 농협)이 나선다.


    패널 토론에서는 발표된 주요 주제를 토대로 발전 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 및 실천 방안 등을 토론하고 참여한 농업인 단체 등 농업인들의 의견도 수렴할 예정이다. 


    포럼 관계자는 이번 포럼을 통해 “기후변화로 인한 벼농사의 현재를 짚어보고 대응을 모색하는 한편 철원 쌀 발전을 위한 전략 및 방안을 주제로 토론함으로써 위기 극복을 위한 한 단계 도약할 기회로 삼겠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