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철원군 착한가게 철원 171호점 현판식 개최

기사입력 2019.08.29 14:5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철원 산약초 건강원 착한가게 동참



    철원군 착한가게 철원 171호점 현판식 개최 

    철원 산약초 건강원 착한가게 동참 

     

     

     

    보도자료(착한가게 현판식).jpg
    착한가게 171호점 철원군 철원 산약초 건강원

     

    철원군 철원 산약초 건강원(대표:최진숙/소재지:갈말읍 삼부연로 61번안길 16)이 착한가게 171호점으로 지난 28일 현판식을 가졌다. 

     

    최진숙 철원 산약초 건강원 대표는 “지역에 살면서 어려운 이웃을 위한 일은 당연하다고 생각한다. 철원뉴스(인터넷) 윤여경 기자님을 통해 착한가게 사업을 알게 되어 동참하게 되었는데 이렇게 현판식까지 마련해 고맙다.”며 “이와 같은 기부에 다른 가게들도 많이 동참하면 좋겠다. 모두가 잘 사는 아름다운 철원이 되길 기원하며 좋은 일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착한가게 나눔 캠페인은 자영업자 및 소상인이 매월 일정액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하는 것으로 동참이 가능하다. 기부한 성금은 소득세법과 법인세법에 의해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착한가게 현판을 제작해 준다.

     

    진익태 철원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부위원장은 “철원 산약초 건강원처럼 자발적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동참해주시는 분들이 계속 늘고 있다”며 “우리 이웃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들이 더욱 커지는 모습에 보람을 느낀다.”며 “지역에 숨은 인재 발굴과 네트워크 형성으로 지역주민을 위한 민·관 협치가 잘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철원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철원군자원봉사센터가 더 많은 가게가 동참하는 분위기를 조성해 정과 나눔이 풍성하고 살만한 철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현옥 철원군청 주민생활지원과 희망복지지원 팀장은 “철원군 착한가게가 따뜻한 마음을 가진 많은 자영업자, 소상인분들의 기부실천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주민이 직접 만들어가는 따뜻하고 행복한 철원이 될 것으로 될 것으로 기대한다. 철원군과 철원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더 많은 가게가 동참하는 분위기를 조성해 정과 나눔이 풍성하고 살만한 철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주민생활지원과, 철원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450-5743,4641)로문의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