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철원플라즈마, 지역학생과 함께하는 2019년 지역특화교육과정 수료

기사입력 2019.10.17 13:5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철원플라즈마산업기술연구원 & 철원교육지원청

    철원.jpg

     

    플라즈마.jpg

     

    철원플라즈마산업기술연구원(황명근 원장)과 철원교육지원청(김은숙 교육장)은 지역 학생들에게 지역산업에 대한 이해 제고와 진로진학 및 취업에 도움을 주기 위한 교육프로그램인 “2019년도 철원군 지역특화교육과정”의 발표회 및 수료식을 지난 16일에 갖고, 지난 4월 개강식을 시작으로 6개월 간의 진행된 교육과정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날 학생들은 발표회에서 “플라즈마 인력양성 과정 참여 후기”를 주제로 교육과정 참여 동기, 교육과정에 대한 소감, 나의 진로 등의 내용으로 팀별 발표를 했다. 

    이어진 수료식에서는 우수발표팀 및 우수학생 시상과 함께 교육과정 참여학생 전원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 

    금년에는 신철원고/김화고/김화공고 2~3학년 학생 총 37명이 참여·수료하였으며, 운영 첫해인 2015년에 24명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144명의 학생이 수료했다. 

    본 교육과정은 ‘플라즈마 산업 인력 양성‘을 주제로 플라즈마기술과 4차산업혁명과의 연계, 신산업 트렌드 특별강연, 강원도 주력산업, 그룹별 연구회 활동, 지역문화체험, 대학연구소 탐방 견학, 진로탐색, 발표회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이공계 취업과 연계한 학생 진로에 기여하는 지역인재 육성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특히, 그룹별 연구회 활동은 플라즈마, 나노소재, 생명공학 분야로 세분화하여 실험·실습 위주의 활동으로 운영되었다. 

    황명근 원장은 “지역특화교육과정은 학생들에게 지역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진로진학 및 취업에 여러모로 도움을 주는데 큰 의미가 있어 앞으로도 유익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