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피어나는, 화지마을 주민정원사 교육 1기

기사입력 2020.02.10 14:0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철원군 화지마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센터장 윤영조)는 오는 2월 19일부터 3월 11일까지 주민정원사 제1기 교육과정을 센터 내 꽃지뜰에서 진행한다.

     

    화지마을 주민정원사 교육과정은 화지리 도시재생뉴딜사업의 핵심 소프트웨어사업으로 정원에 대한 기초지식과 실질적인 가드닝 실습을 교육 내용으로 구성하였다. 이를 통해 주민들은 정원조성에 대한 전문가적 소양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으며, 화지리 도시재생사업을 주도할 수 있는 마을정원사로 역할을 하게 된다.

     

    주민정원사 교육 1기 25명을 모집하는 이번 교육은 겨울철 실내에 조성할 수 있는 정원에 대한 기본교육으로 실내정원분야의 실무와 대학에서 강의활동 중인 전문가 및 정원작가를 초빙하여 진행된다. 실내정원에 활용되는 식물, 토양에 대한 기초교육을 시작으로 주민 스스로의 디자인 과정을 통한 시공단계까지 실질적 실습을 진행하여 주민정원사로서의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 교육의 목표이다.

     

    화지마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2020년 첫 교육을 시작으로 6월과 9월에 주민정원사 2기 및 전문가과정을 기획하고 있으며 체계적이고 단계적인 교육과정의 운영을 통해 주민 스스로 정원을 조성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화지마을 정원전문가를 양성할 계획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