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김화읍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영농폐기물 수거활동 실시

기사입력 2020.03.18 13:5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보도자료(영농폐기물 수거활동).jpeg

     

    철원군 김화읍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이청일)는 지난 17일 김화읍 전지역에서 새마을지도자 30여명이 참가하여 영농폐기물(폐비닐, 농약빈병 등)을 일제히 수거하는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김화읍 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사용한 농약병에 남아있는 잔류농약으로 인한 사고예방과 봄철 농경지에 방치된 폐비닐로 인한 환경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매년 영농폐기물 집중 수거기간(3월~5월)중 매월 17일을 수거활동일로 정하고, 정기적으로 영농폐기물을 수거하였으며, 수거된 영농폐기물은 각 마을지도자들이 동원한 차량으로 새마을회에서 운영하는 폐기물집하장으로 운반하여, 분리하는 등 일사분란하게 환경정화활동을 진행해 왔다.

     

    이청일 김화읍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은 “매년 수거한 영농폐비닐과 농약빈병으로부터 발생되는 수익금은 연말 소외계층 불우이웃돕기와 장학금 전달 등 나눔봉사활동에 사용하였으며, 금년에도 수익금을 지역환원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에 이강석 김화읍장은 “비가 오는 굳은 날씨에도 봉사해준 새마을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환경오염 예방과 자연보호를 위해 적극적 봉사하시는 모습에서 김화읍새마을회원들의 고장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느낄 수 있었으며, 김화읍 행정에서도 가능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격려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