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철원플라즈마연구원 방위산업 소재부품 전문기업 철원 유치

기사입력 2020.05.26 09:1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성진씨앤티㈜, 올 하반기 철원플라즈마산업단지 분양계약

    철원플라즈마.jpg

     

    철원플라즈마산업기술연구원(원장 황명근)은 지난 5월 21일 도와 군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입주심의위원회를 개최, 성진씨앤티 주식회사(대표 한성운)의 연구소 입주를 승인했다.

     

    성진씨앤티㈜는 1999년에 설립, 방위산업용 핵심부품인 MS 커넥터 및 특수 커넥터, EMI 케이블 등을 주력으로 생산하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춘 강소기업이다.

     

    그 동안 추진한 개발사업(TMMR, 유도무기, 위성, 광통신, 보안장비)을 바탕으로 제품개발에 노력한 결과, 주로 수입품에 의존하던 핵심부품을 국산화하는데 성공하였고 내년부터 시작되는 대규모 방위산업사업 프로젝트에 참여를 확정하였으며 해외 수주도 활발하게 진행 중에 있다. 시흥에 본사와 공장을 두고 ㈜엠컨스 등 5개의 협력회사를 보유하고 있다.

     

    철원플라즈마연구원과 성진씨앤티㈜는 지난해 11월 투자기업 상생업무 협약을 체결하여 기술개발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핵심기술 개발을 위한 R&D 과제 발굴 및 공동 연구협력으로 최근 기존 기술을 대체할 수 있는 새로운 친환경 제조기술 개발을 공동으로 추진 중에 있다.

     

    성진씨앤티 한성운 대표는 “회사 투자계획에 따라 올해 하반기 철원플라즈마산업단지에 8,250㎡ 규모로 입주 분양계약을 체결하고 내년에 공장 및 사무동을 신축하여 본사를 이전할 계획이다.

     

    이번 철원플라즈마연구원 입주로 지속적인 기술협력과 제조기술 고도화를 추진하면서 향후 본사이전 및 고용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와 철원지역의 랜드마크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