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철원군·철원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철원군자원봉사센터 저소득 가정 민·관 협력 집수리

기사입력 2020.06.30 13:4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나누리회 봉사단(회장 김대철), 지역복지에 적극 참여

    보도자료(집수리 봉사) (1).jpg

     

    철원군 희망복지지원단, 철원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종민)에서는 근남면 생활복지팀, 철원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진익태), 나누리회 봉사단(회장 김대철)과 함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주거환경 개선작업을 1개월 일정으로 시작했다.

     

    이번 활동은 철원군청 희망복지지원단, 근남면 생활복지팀에서 관리중인 사례관리 대상자 분의 주거공간 확보를 위해 마을 주민들이 함께 거처를 마련하였고, 불편한 주거환경을 개선코자 진행되었다.

     

    근남면에서는 집수리에 필요한 재료비를 비롯한 제반 예산을 지원하였고, 지역 집수리 전문자원봉사단체인 나누리회 봉사단(회장 김대철)에서는 부족한 예산지원과 재능나눔으로 온정의 손길을 더했다.

     

    또한 희망복지지원단, 근남면 생활복지팀, 근남 나누미 봉사단(회장 최은정), 철원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철원군자원봉사센터 직원 및 회원들은 집수리를 위한 자원봉사를 함께한다.

     

    김대철 나누리회 봉사단 회장은 “지역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한 일은 당연하다고 생각한다.”며 “회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쾌적하고 깨끗한 주거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 이번 집수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고,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김은혜 희망복지담당은 “모두가 힘든 시기에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며 나눔을 실천해주시는 나누리 봉사단과 자원봉사자, 직원분들에게 감사하다.”며 “매번 어떠한 어려운 일이 있어도 항상 따뜻한 분들 덕에 희망과 밝은 웃음을 찾게 되는 거 같다. 앞으로도 민·관이 협치가 잘 되어 살기 좋은 철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주민생활지원과, 철원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450-5743,4641)로문의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