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철원군,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서비스 시행

기사입력 2020.12.21 10:3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코로나19상황 속 비대면 민원서비스 확대”

    철원군은 여권대행기관 서비스가 전국적으로 확대 시행됨에 따라 ‘정부24’ 를 통한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서비스’를 18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현재는 민원인이 여권을 재발급 받을 때 접수와 수령을 위해 민원창구를 총2회 방문해야 하지만,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경우에는 여권수령시 1회만 방문하면 되므로, 민원인의 편익을 증진하는 것은 물론 코로나19 상황 속 비대면 민원서비스를 확대하는 기반도 마련할 수 있게 되었다.


    신청방법은 정부24 (http://www.gov.kr)에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 여권사진을 업로드하고 수수료를 납부하면 된다. 다만, 제출한 사진이 규격에 맞지 않거나, 기존 여권사진과 동일한 사진일 경우 여권 재발급 신청이 반려 될수 있다.


    또한, 만18세 미만 미성년자, 병역미필자(대상의 경우), 기존에 전자여권을 발급받은 기록이 없는 경우, 이중접수, 상습분실자, 그 외 기타 사유로 정부24를 통한 여권발급이 불가하여 접수가 진행되지 않는 경우등은 온라인 여권재발급에서 제외되므로, 민원창구를 통해 직접방문해야 신청이 가능하다.


    여권수령은 본인이 직접 신분증을 가지고 방문해야 하며, 국내의 경우 신청자의 주소지와 상관없이 접수시 선택한 여권사무대행기관에서 여권 수령이 가능하다.


    신중철 민원봉사과장은 ‘코로나19로 기관방문에 부담을 느꼈을 민원인들의 많은 이용을 바라며, 방문횟수와 대기시간의 감소로 군민들의 민원 만족도가 제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