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철원소방서(서장 이석철)는 소방관련 민원업무를 인터넷을 통해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 소방민원센터를 적극 홍보하고 나섰다.
소방민원센터는 민원인이 소방서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서도 인터넷에 접속해 △소방시설 작동기능점검 결과 제출 △소방안전관리자 및 보조자 선·해임 신고 △2급 소방안전관리 선임 연기 신청 등 소방관련 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국민안전처에서 구축해 전국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시스템이다.
이용방법은 소방민원센터(www.mpss.go.kr/somin)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민원신청을 하면, 소방서 담당자가 이를 접수해 관련 민원을 처리하는 방법으로 운영되며, 신청한 서류의 진행사항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이석철 소방서장은 "소방민원사이트로 소방서를 직접 방문하는 불편함을 해소 할 수 있게 된 만큼 군민들께서는 적극적으로 활용해 주시길 바란다고”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