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5 (일)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서면, 건강한 노후를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바리스타)반 참여자 모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문화

서면, 건강한 노후를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바리스타)반 참여자 모집


철원군 서면서무소(면장 임철순)는 2024년 건강한 노후를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바리스타반’참여자를 모집한다.


서면사무소 건강한 노후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은 무료하고 외로운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하는 여가 프로그램으로, 서면 거주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지난해 서면사무소는 다양한 원두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로스팅, 핸드드립 등의 체험 과정으로 구성된 프로그램‘나만의 홈카페’를 어르신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내며 성공적으로 운영한 바 있다.


올해 프로그램은 핸드드립에서 한 단계 나아가 에스프레소 머신을 이용하여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등 다양한 카페메뉴를 직접 만들어보고 시음하는 체험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기간은 2월 27일부터 5월 30일까지로 2기로 나눠 매주 화, 목요일 각 1회씩 14주간 서면사무소에서 진행된다. 서면 주민 65세 이상이면 남녀 구분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2월 1일부터 2월 15일까지 서면사무소에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면 찾아가는 보건복지팀(033-450-5491)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임철순 서면장은 “서면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과 노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 내 65세 이상 어르신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