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철원군민 성금으로 이루어지는 두루웰 천사지원사업 추진

기사입력 2020.02.17 10:3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철원군은 철원군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모인 성금으로 추진되는 `두루웰 천사지원사업'을 통해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복지제도권 밖에 있어 도움을 받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대상자에게 1년 동안 매월 30만원씩 30가구에 생계비 및 의료비 200만원을 10가구에 지원할 예정이다.

     

    15일 군 관계자에 따르면 세부지원기준은 기준중위소득 140%이하, 일반재산 2억원 이하, 금융재산 2,000만원 이하이다. 이는 기존 복지사각지대 예방을 위하여 추진되었던 희망기반구축사업 보다 완화된 기준으로 포괄적인 복지사각지대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2009년부터 군민 모두가 더불어 잘사는 행복한 철원 실현을 위해 시작된 `두루웰 천사운동'은 군민이면 누구나 매월 1,004원 후원금으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착한가게를 통한 성금도 두루웰 천사지원사업의 후원금으로 사용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두루웰 천사지원사업이 철원군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군민의 생계 안정에 큰 도움이 된다”며 두루웰 천사운동에 성금군민의 참여(신청연락처 ☏450-4658)를 부탁했다.

     

    두루웰 천사지원사업 신청대상자는 읍·면장의 추천을 받아 군 자체 검토 후 강원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