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토)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철원군-철원교육지원청 우수 지역농산물 꾸러기 오는 21일부터 배송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단체

철원군-철원교육지원청 우수 지역농산물 꾸러기 오는 21일부터 배송

 

보도자료(농산물꾸러미)2.JPG

 

보도자료(농산물꾸러미)3.JPG

철원군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강원도, 철원군과 철원교육지원청이 협력해 21일부터 지역 내 유치원·초·중·고등학교 학생 4,532명 가정에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배송한다.

 

군은 농산물 꾸러미 공급을 위해 지난달 5월 27일 군의원, 학부모대표, 교육청관계자, 농업인단체대표 등이 참석한 철원군 학교급식식품비지원심의위원회 심의회를 개최하고 구성품목, 공급업체, 공급방식 등에 대한 협의를 마무리 했다.

 

농산물 꾸러미는 학생 1인당 5만원 상당이며, 학교급식용으로 공급하던 철원산 농산물인 친환경(무농약)철원오대쌀을 비롯해 누룽지향 찹쌀, 오대현미 3가지 품목으로 구성했다.

 

이번 농산물꾸러미 사업은 개학연기와 온라인 개학 등 법정 수업일수 축소로 인해 2개월간 학교급식 중단으로 미 사용된 무상급식비 예산 2억5천만원을 활용해 사업을 추진한다.

 

농산물 꾸러미 배달이 코로나19로 위축된 학교 급식용 친환경농산물 소비촉진은 물론 가정내 식사에 대한 학부모의 경제적인 부담을 완화하고, 어려운 취약계층 등 급식 사각지대 해소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학생가정에 안전한 공급을 위해 공급업체인 관내 4개 농협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당일 배송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